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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러스 퀘스트 2 반품 하기

NumBlue 2020. 11. 15. 01:29

youtu.be/bf-5RnxzDFg

 

한달만에 받은 물건은 불량이었다!

 

서비스 센터와 채팅을 통해 반품 의사를 밝혔고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었다.

 

tickets.oculusvr.com/hc/en-us/requests/new

 

Submit a request – Oculus Support

 

tickets.oculusvr.com

여기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있는 초록색 채팅 버튼을 클릭하고 반품, 교환 요청을 한다.

 

컨트롤러 불량 상황을 알렸더니 고객센터에선 다음과 같은 정보를 요구 했다.

 

1. Full name
2. Complete Shipping address
3. Phone number
4. Preferred email address to receive labels
5. Oculus username and/or email address associated with your account
6. Touch controller serial number: which is located inside the battery compartment and starts with "1WMHC"
7. Retail receipt or invoice including item, retailer, price, and date **-OR-** Oculus order number

 

전부 다 알려주고나니 불량 제품 하나만 교환을 진행한다고 한다.

제품을 홍콩으로 보내고 검수후 새 컨트롤러를 받는데 2주 이상이 소요될것으로 예상되어

전체 반품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금 당장 새 제품을 주문하더라도 2주가 안걸릴것으로 판단되어서이다.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FEDEX 리턴 라벨이 알려준 이메일로 날아온다.

약 12시간만에 도착한 이메일

먼저 첨부파일 2개를 인쇄해야한다.

하나는 송장이 여러장 들어있는 PDF 파일로 파일명이 Master 로 시작한다.

나머지 하나는 invoice 파일로 CI 로 시작한다.

invoice 는 꼭 3장을 뽑아야한다. 송장은 파일을 딱 한번만 인쇄하면 송장이 여러장 준비된다.

 

페덱스에 전화(1588-0588)해서 인쇄한 송장을 보고 선불 라벨인것과 송장 번호를 말해 픽업 신청을 한다.

아침 일찍 전화하니 당일 픽업이 가능했다.

 

이제 포장을 하고 픽업을 기다리면 된다.

송장과 인보이스는 박스 안에 넣는게 아니고 가지고 있다가 기사님께 같이 드리면 된다.

 

포장시 주의 할 점은 AA배터리를 제거, 오큘러스 퀘스트 초기화이다.

초기화는 핸드폰 앱을 통해서 하면 끝.

AA 배터리는 그냥 가지라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진행사항 정리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2일 픽업

16일 홍콩에 있는 R.ARVATO LOGISTICS 가 물건을 수령

20일 오큘러스에서 이메일을 통해 수령 했음을 알려줌

2~3일 내에 환불 처리가 된다고 함

 

16~20일 까지 왜 공백이 생겼는지 문의 했더니

오큘러스 홍콩 웨어하우스로 물건을 보내주는 중간 단계가 R.ARVATO라고 한다.

한번에 모아서 전달 해주는듯